|  로그인 회원등록 내글 장바구니 주문조회         
 상품 검색








 게시판 검색





명인명품전문몰 Twitter(트위터) Follow하기 명인명품전문몰 facebook(페이스북) 페이지




명인명품전문몰
차한잔의 여유 입니다.
차한잔의 여유 게시판은 살아가면서 느끼는 정감 있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편안한 느낌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작성자 운영자(쏘울)
작성일 2011-08-03 (수) 19:09
홈페이지 http://www.giftworld.kr
ㆍ추천: 0  ㆍ조회: 3495      
IP: 124.xxx.71
  [운영자(쏘울)]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들의 문제점과 명인명품전문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들의 문제점과 명인명품전문몰



인터넷이 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모든 상품을 사이버 세상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인터넷 세상은 지역과 국경이라는 거리 개념이 없으므로 인해 편하게 클릭질 몇번으로 여러 사이트들을 넘나들며 무궁무진하게 상품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전부 Open 되어 있고 전문적으로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원하는 만큼 검토와 확인을 거쳐서 맘에드는 물건들을 쇼핑할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안전거래(에스크로)가 법적으로 의무화 되면서 구매자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안전한 결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도 온라인 쇼핑몰에는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오로지 판매자가 소개하는 글과 상품 이미지 그리고 소비자들의 상품평과 후기 등등을 통해서만 판단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판매자인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는 남들보다 좀더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판매 가격을 조금이라도 낮추려고도 하고 또 상품평과 이용후기를 본의가 있든 없든 오로지 좋다는 내용으로만 게제를 하려고도 하는 곳이 많습니다.

일반 시장 또는 재래 시장에서 판매하는 일반적인 상품을 가지고도 이미지를 예쁘장하게 잘 만들고 연출을 잘한 소개글을 통해 제값만 받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소위 말하는 화장빨, 사진빨, 뽀샵빨, 모델빨 등등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싼게 비지떡인 상품을 많이 판매하려다 보니 과장된 내용으로 소개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고 소비자들은 또 이런 내용에 현혹이 되고, 막상 배송을 받고 보면 불만족스럽고, 이런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판매자 입장에서 보자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좋게 보일까?
어떻게하면 좀더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을까를 매일같이 고민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종종 벌어지는 문제점들을 보자면??

일을 하다 보면 때로는 각자가 본의 아니게 실수를 하는 경우가 누구든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 관계에서 생각이 다르고 취향이 달라서 선택한 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불만도 있을 수 있고, 판매자의 서비스 방법과 처리에 대한 불만도 생길 수 있습니다.

소비자와 판매자와의 사이에는 아무래도 생각과 느낌과 취향과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만족도의 갭이 있게 되고 갭의 차이에서 오는 서비스 수준에 대해 판매자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가 하면 소비자는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상품 이미지와 소개글, 그리고 상품평과 후기 등을 유심히 들여다 보고 구매를 했는데 사이트에서 보았던 것과 다르게 막상 상품을 배송 받고 보니 터무니 없는 상품이라거나 소개와 다르게 불만족스럽다거나 한 것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판매자가 과장된 내용으로 상품을 소개했거나, 과장된 내용으로 상품평을 올렸거나 등등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항간에 나오는 말들중에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뽀샵빨이라거나 의류 상품의 경우 얼굴과 몸매 예쁘장한 모델에게 입혀 촬영한 모델빨이라거나 등등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있는가 하면 많은 쇼핑몰 사이트들에서 우호적인 지인을 내세우거나 우호적인 고객에게 부탁하여 우호적인 상품평 글을 올리게 하거나 우호적인 후기를 의도적으로 생산해 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소비자는 이러한 글과 소개 내용만 믿고 구매를 했는데 막상 배송을 받고보니 불만족스럽다거나 또는 나름대로 진실한 상품평과 후기 글을 써서 올렸는데 비 우호적인 내용이 들어 있을 경우 사이트 운영자가 임의적으로 글을 삭제 하여 분쟁이 발생하고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는 불편한 일들이 많이 벌어지고 있더군요.

얼굴을 직접 대면하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사이버 세상이라 하더라도 누군가 내가 쓴글을 임의로 삭제했다면 그것은 매우 기분나쁘고 민감한 상황이며 감정을 자극하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운영자라 하더라도 공익에 해가되는 사안이 아니라고 하면 함부로 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각자의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가 다를 수도 있고 좋다 나쁘다 하는 것은 지극히 각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일 수밖에 없기에 천편일률적으로 좋다라는 상품평만 존재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고객의 불평 불만을 제로(Zero)로 만드는 것이 판매자의 최선의 방법이고 의무이고 도리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

저희 명인명품전문몰은 이러한 문제점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그 어떤 불평 불만성 글에 대해서도 운영자가 임의적으로 삭제하는 만행을 저지르거나 우호적인 상품평만을 유도하거나 지인을 내세워 우호적인 과장된 글을 생산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언제나 정직하게 사과할 것이 있다면 사과하고 개선할 것은 개선하고 판매자가 잘못이다라는 판단이 설 경우 그 어떤 경우에도 상황을 설명하고 Open하여 상호 불편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희에게는 저희 스스로가 만족하는 명인명품이라는 대의 명분에 걸맞는 좋은 상품과 저희만의 솔직한 서비스로 스스로가 자부심을 가지는 쇼핑몰이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 만큼 저희는 스스로가 만족하느냐 여부로 상품을 엄선하여 입점 결정하고 고객에 의해 판단을 받고자 하는 것입니다.

뜬금없이 왜 이런 내용의 긴 글을 쓰느냐 하면,
많은 사이트들에서 많은 문제점들이 고객과의 분쟁으로 이어지는 것을 목격하게 되다 보니, 우리는 어떤 자세로 이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것인지 하는 생각을 가다듬어 보게 되었고 또 그 동안 생각으로만 가지고 있던 그리고 실천을 하고 있는 내용이지만 스스로가 정리를 좀 해보고자 하는 느낌으로 적었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더욱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명인명품전문몰 운영자(쏘울) 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0
3500
    N     분류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운영자(쏘울)]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들의 문제점과 명인명품전.. 운영자(쏘울) 2011-08-03 3495
8 일반 김연아 - 2013 Word Figure Skating Championships (2013 월드 피겨 스케이팅 .. 운영자(쏘울) 2013-03-18 1832
7 일반 코펜하겐 중앙역...라벨의 볼레로 플래시 몹 외2편 쏘울 2012-09-17 1589
6 일반 감동적인 베토벤 교향곡9번 4악장 플래시몹..스페인 바르셀로나.. 쏘울 2012-09-12 3457
5 일반 Saint-Preux - Concerto Pour Une Voix (청아한 목소리) 쏘울 2012-04-23 1719
4 특별 일본 오사카에 ‘한일비즈니스지원센터’ 개소 운영자(쏘울) 2011-12-28 1962
3 일반 역시 SSD는 신세계로군요 [OCZ Agility 3 SATA III 2 NiCo 2011-12-26 3573
2 일반 하회탈빵을 받고 서래 2011-07-15 1368
1 특별 명인명품몰 개설에 붙이는 글 [3] 박원휴 2011-06-02 1801
1




저희 명인명품전문몰은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우호적인 상품평 또는 지인 등을 내세워 과장된 이용후기 등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즉, 운영자에 의해 조작된 내용의 상품평이나 이용후기와 같은 글에 현혹되지 마시고 오로지 상품의 품질과 신뢰성 그리고 서비스의 질로만 판단하시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저희 명인명품전문몰은 "이용후기 또는 상품평" 게시판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본 명인명품전문몰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관한 내용이나 기타의 의견이 있으시다면 상단에 있는 각각의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2가지 글을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들의 문제점과 명인명품전문몰

"이용후기 또는 상품평" 게시판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사업자정보확인
Left Sliding Benner
명인명품전문몰 소개글 보러가기
명인명품전문몰 소개글 보러가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